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24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어제 680건의 진단검사를 진행했으며, 이중 3건이 양성이고 나머지 677건은 음성입니다.
또 340명을 자가격리시켰습니다.
오늘 새벽 1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총 161명이며, 현재 자가격리자는 1,716명입니다.
어제 오후에 통보된 순천 159번 확진자는 생목동 거주자로, 지난 21일부터 발열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고 확진되었으며,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입니다.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조례동 2차 골드클래스 아파트 신축현장 앞 함바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160번 확진자는 별량면 주민으로 지난 18일부터 자가격리되어 동선과 접촉자는 없습니다.
오늘 새벽에 통보된 161번 확진자는 159번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역학조사에 필요한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최근의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는 겨울철을 맞아 대유행으로 번질 우려가 큰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우리시에도 아직 감염원이 확인되지 않은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등 우리 사회 일상 곳곳에 무증상, 조용한 전파자가 깊숙이 누적되어 있습니다.
감염 의심증상이 있으면 무료 진단검사가 가능하니, 사소한 증상이라도 언제든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주기 바랍니다.
내가 잠시 잠깐 방심하면 주변의 소중한 사람의 건강과 일상을 해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산모관리사나 요양보호사 등 면역력이 약한 고위험 계층을 관리하는 종사자께서는 불필요한 타인과의 접촉을 자제해 주시고,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자가격리자와 자가격리 중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자는 외출이나 타인의 방문이 금지되니, 가족이라도 접촉을 피해주시고 담당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민께서는 타지역 방문, 행사·모임 등을 자제해 주시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소독·환기, 대면접촉 자제 등 거리두기 실천을 부탁드립니다.
마스크가 왜 중요한지 너무 강조해서 지겹고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시에서도 지난 9월 장례식장 등 여러 사례를 보면 마스크 착용으로 대규모 감염을 차단했던 경험이 있는 만큼 현재로서는 마스크가 최고의 백신이라는 점을 항상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음식 섭취를 위해 부득이 마스크를 벗는 경우에는 상대방과 대화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제한업종에 해당하는 시설의 관계자께서는 집합제한 및 좌석 띄우기, 음식 섭취 금지 등 업종 특성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사람간 접촉을 최소화 할수록 전파가능성은 낮아집니다.
연말 각종 송년회, 모임은 연기나 취소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