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대학육성사업 그림책 출판기념회 및 전시회 - 나의 꿈이 깃들고 성장하는「꿈 아지트」를 만드는 그림책
  • 기사등록 2020-02-05 19:45:18
  • 수정 2020-02-05 19:56: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광주전남지역대학(학장 신현욱, 이하 방송대)과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이 공동 진행 과정으로 개설되어 방송대생과 순천시민 40여명이 참여하여 28명의 창작 그림책 성과 결과물이 나와 방송대에서 전시중이다.

방송대에서는 지난 1월 29일에 나의 꿈이 깃들어 있는 그림책 출판 기념회를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인형극장에서 그림책 작가와 시민들과 함께 가졌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2019학년도 지역평생교육커뮤니티사업으로 진행된 성인< 꿈 아지트> 과정의 창작 그림책으로 28종의 그림책이 출판되었으며, 지역사회의 신진 그림책 작가를 배출하였다.

 

 

이들은 2019년 7월부터 방송대반과 순천시민반으로 구분되어 오치근 그림책작가 지도를 받으며, 자신의 삶속에 잠재되어 있는 끼를 발산하고 일상의 행복 스토리와 꿈이 깃들어 있는 내가 만든 한권의 그림책을 출판하였다.

그림책 작가 명인숙씨는 ‘처음 시도하지 않았던 그림책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불안감이 들었으나, 스토리를 구성하고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생각을 나누는 과정에서 배움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채색하고 한 권의 그림책이 완성되어 출판되어보니 그동안 창작과정에서 힘들었던 모든 것이 기쁨으로 보상되었다’고 했다.

출판기념회 참석한 또다른 그림책 작가 김미영씨는 “저마다 삶 속에 가지고 있는 다양한 빛깔의 스펙트럼에서 어떤 빛깔을 내는지는 중요치 않고 빛깔 하나를 발견하여 도화지를 펼쳐 자신의 행복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었다”며 행복한 순간의 행복지수를 올리는 조미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순천시학습관장은 출판된 그림책은 광주전남지역대학 전시 이후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전시실에 전시, 그림책 원화작품과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문화적 향유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2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