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호도서관 , 증축 및 리모델링으로 새단장... 28일 재개관 - 독서 가족신문 공모전, 천연화장품 만들기, 공예교실 등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9-11-26 12:40:16
  • 수정 2019-11-26 12:41: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영암군(군수 전동평) 삼호도서관은 생활SOC-공공도서관 건립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금년 3월부터 진행했던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28일 다시 문을 연다.

 

총사업비 26억원(국비 16억원)을 투입한 이번 사업은 연면적 947㎡의 지상 3층 규모의 증축과 연면적 1,435㎡, 지상 2층 본관 리모델링 공사를 동시 진행하여 11월 순조롭게 마무리 하였다.

 

삼호도서관은 지상 3층 건물의 증축 공사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의 북카페 2개 층을 새롭게 조성하고, 전자 신문대 비치, 야외 운동 기구 설치 등 이용자 중심 편익 공간을 확충하였다.

 

노후하고 협소했던 기존 건물의 리모델링을 통한 자료실 확장으로 보다 나은 독서 문화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성별· 연령별·계층별 도서관 서비스의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가족 이용자들을 위한 수유실과 가족 영화방, 아동 친화적인 장난감자료실과 공정하고 열린 서비스를 위한 장애인자료실을 신설하였다.

 

또한 미래지향적 창의력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실에는 20여대의 컴퓨터를 설치하여 다양한 정보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삼호도서관은 독서가족 신문 공모와 함께 11월 28일부터 아로마테라피 천연화장품 만들기, 공예교실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독서문화 공동체로 거듭난 삼호도서관의 재개관을 지역민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영암군 삼호도서관 관계자는 “누구나 행복한 독서문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지역 대표 문화 커뮤니티, 모두가 책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 대표 교육 메카 삼호도서관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의지를 다시 한 번 새롭게 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7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