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가족과 함께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가져 - 공직 첫 걸음의 기쁨을 가족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 마련
  • 기사등록 2019-09-30 17:54: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시가 임용의 기쁨을 가족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82명과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가족과 친지를 초청하여 진행된 이날 수여식은 축하공연, 감사편지 낭독 등을 가지며 잊지 못할 소중한 자리가 됐다.

 

신규직원 정은혜 주무관은 “편지를 통해 공무원 시험 준비기간 동안 든든한 버팀목이 된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훈훈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신규직원 김성은 주무관의 아버지는 “자녀가 새롭게 출발하는 자리에 함께 하게 돼 감격스럽고 기쁘다. 앞으로 공직자로서 솔선수범의 자세로 항상 시민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봉사하는 훌륭한 공직자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식 시장은 “새 식구가 되신 신규 공무원 여러분을 환영하며, 시험 합격까지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해 주신 가족 분들께 감사드린다. 신규 공무원들은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실력을 갈고 닦아 지역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신규 공무원들은 10월 1일자로 본청 및 사업소.동에 배치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3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