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소방서, 폭염기 냉방기 과열 화재주의 당부
  • 기사등록 2014-07-29 22:50: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방대혁]영광소방서(서장 박경수)에서는 폭염기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 냉방기 과열 사용에 따른 화재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여름철 냉방기 화재는 노후된 선풍기의 장시간 사용으로 발열 부위인 모터부분 과열에 의한 경우와 모터 등 내부에 먼지가 쌓인 경우, 전선의 꺾임, 눌림 등으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

에어컨은 주로 실외기에서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데, 장시간 사용에 따른 과부하와 외부에서 버린 담배꽁초도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열대아 날씨에 따른 선풍기나 에어컨을 켜놓은 상태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화재가 발생하면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도 있다.

냉방기 화재 예방은 사전 점검 및 청소로 예방할 수 있으며, 에어컨 등 냉방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정지하고,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반듯이 전원 제거 등을 잊지 않아야 한다.

또한, 에어컨 등 냉방기의 실외기의 과열 등을 예방하고, 인근에 발화하기 쉬운 물건 등을 놓지 않는 등 예방이 필요하다.

영광소방서 관계자는 “과열방지안전장치가 부착된 제품을 사용하고, 꼼꼼한 점검이 화재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며, 사소한 부주의가 자칫 돌이킬 수 없는 엄청난 화를 자초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 점검과 예방이 최선이다.”라고 당부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6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  기사 이미지 [포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자산공원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