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다누리청소년문화의집, 송광중학교 1학년과 함께 공동체 놀이 행사 성황리에 마쳐
2025-05-23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광주 송정다누리청소년문화의집은 2025년 5월 22일(수), 송광중학교 강당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 ‘학교도 놀이터’를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일상적으로 지내는 학교 공간에서 공동체 놀이를 통한 친구간 관계망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공동체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된 레크리에이션은 청소년들이 몸을 움직이며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많이 놀고 추억도 만들어서 좋았다”, “애들이랑 뛰면서 노래 부르니까 좋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학교관계자는 “친구들과 함께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좋았다” 며 의미를 더하였다.
행사 후반에는 송정다누리청소년문화의집의 활동을 소개하고, 향후 참여 희망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조사하였다. 설문에 성실히 답변한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즐거움을 더하였다.
송정다누리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일상 공간을 즐겁고 의미 있는 놀이의 공간, 소통의 장으로 확장하기 위한 지역 내 학교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