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025년 제 1회 광주·전남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케이스 컨퍼런스 진행 광주·전남권역 내 고난이도 사례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실무자 역량 강화 도모를 위해 개최 2025-05-21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15일(목),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은 담양군 죽녹원 월파관에서 2025년 제 1회 광주·전남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케이스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케이스 컨퍼런스에는 광주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 전라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소속 상담원 및 기관장 52명이 참석하였고, 오전에는 상담원의 사례관리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진행되며 오후에는 사례발표를 통해 △정신질환 특성을 가진 가정 사례개입 방안 △가족관계개선을 위한 서비스 정보 공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광주·전남권역 내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다”며, “사례관리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금번 케이스 컨퍼런스가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상담원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전남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케이스 컨퍼런스는 권역 내 고난이도 사례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실무자 역량 및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분기별 1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