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보성교육지원청,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설계 연수 이웃학교 동학년과 함께 시작하는 탄탄한 새학년! 2025-02-21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월 20일, 관내 초등 작은학교 13교 교사를 대상으로 ‘동학년 교육과정 설계 연수’ 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작은학교 교사들이 모여 비록 다른 학교지만 같은 학년을 지도하는 동학년 교사공동체를 구성하여 교육과정 중심 교사 연구 문화 조성을 바탕으로 작은학교의 교육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보성의 작은학교 현황과 이에 대응한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의 필요성 및 향후 지원 방안에 대한 안내에 이어 학년별 분과로 이동해 이웃학교 동학년 교사와 학년교육과정에 대해 토의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동학년 교사들이 모여 분과별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작은학교 학습환경에 적용하기 어려운 교과 수업을 찾아보고 해당 수업을 함께 운영할 동학년 선생님을 매칭함으로써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3월 1일자로 보성에 전입한 한 교사는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동안 학년교육과정을 준비하는 데 부담이 되었다. 특히 지역과 학생에 대한 이해가 되지 않아 막막하였는데, 우리 지역에서 같은 학년을 맡고 있는 선생님들과 학년교육과정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작년에 발령받은 1년차 교사는 “수업을 준비할 때 했던 수많은 고민들을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동료교사들이 생겨서 좋다. 특히 우리 반 아이들 3명과 하기 어려웠던 토론수업을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제대로 해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된다.”고 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우리 보성의 아이들이 비록 작은학교에 다니지만, 교육적 결핍이 없도록 기반을 마련해 주는 것이 글로컬 보성인 육성의 첫 걸음이 된다.” 며, “보성의 아이들이 어떠한 교육적 혜택에서도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