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흥군, 사회보장급여 수급자 연간조사계획 수립 조사실시 사회보장급여의 적정성 확보와 적극행정을 통한 권리구제 복지실현 2025-02-11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복지대상자의 부정수급 방지와 빈틈없는 복지 관리를 위해 ‘2025년 사회보장급여 수급자 연간조사 계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연간 조사는 국민기초생활보장과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총 12개 복지사업에 대해 실시된다.


조사 내용은 국민기초생활보장 등 12개 사회보장급여 수급자 31,08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25개 기관 210종의 공적 자료와 140여 개 금융기관의 금융 자료를 바탕으로 소득·재산·인적 변동사항 등을 신속히 반영해 부정수급 방지 및 적정 급여를 지급하게 된다.


특히, 2025년에는 정기 확인조사와 자체 기획조사, 수시 변동조사 등을 통해 체계적인 수급자 관리와 제도권 보호를 받지 못하는 중지 가구 등은 가능한 긴급 복지제도에 연계하거나,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위기가정이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행정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보장급여 대상자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격관리로 복지재정의 누수를 막고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삶의 질이 향상되는 복지 고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