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흥군, 축사시설 현대화 사업 2월 3일까지 신청하세요! 축사신축·개보수·방역시설 설치비용 지원 2025-01-24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축사시설 현대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환경 개선으로 축산업 경쟁력 도모를 위한 축사시설 현대화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축사(사진/강계주 자료)

이 사업은 축사신축 및 개보수, 방역시설 등 설치 비용을 지원해 축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신청은 오는 2월 3일까지 2개 분야로 접수를 받는데 먼저 FTA 기금 지원 대상은 2014년 12월 31일 이전에 축산업 허가를 받은 농가이며, 그 외 농가는 농특 회계 이차보전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형태는 융자 80%와 자부담 20%이며, 축종 및 축사 면적에 따라 최대 상한액이 정해진다. FTA 기금은 연리 1%, 농특회계 이차보전은 연리 2%로, 상환 조건은 5년 거치 10년 상환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축사신축 및 개보수, 축산환경 개선 시설 설치, 스마트 축산시설 구축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농가는 부지확보 및 인허가 완료, 당해년도 대출실행 가능 등 지원 자격을 확인한 후, 해당 읍·면사무소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축사시설 현대화사업은 단순한 시설 개보수를 넘어 가축 사육환경 개선, 생산성 향상, 스마트 축산 도입을 위한 핵심 전략이며, 많은 농가가 준비해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