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화순군, 오는 16일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고충이 있는 주민 누구나 민원 상담 가능 2025-01-11
한상일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1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화순군청 대회의실(의회동 4층)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을 순회하며 지역민들을 직접 만나 생활 속 고충 민원을 상담하고 해소하고자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정보공사, 서민금융진흥원 등 4개 협력 기관의 전문가 20여 명이 참여하여 공공서비스 전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화순군과 인접한 보성군 주민도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이 필요한 주민은 누구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화순군청 기획감사실(☎061-379-3233)을 통해 사전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없이도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여 상담을 접수할 수 있다.

 

임경우 기획감사실장은 “평소에 접근이 어려웠던 군청 이외의 다른 행정기관에 대한 민원이나 법률, 금융, 지적, 소비자 보호에 관한 상담이 가능하니, 많은 군민이 참여해 평소 가지고 있던 고충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명의 학생이 실기시험에 응시했다.바리스타 교육은 교과교육 소년원의 획일화된 교육에서 탈피하고, 학생들에게 실제 직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과...
  • 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평가회의 진행 [전남인터넷신문]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지부장 김미선)는 올해 4월부터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학생들을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단원 김민중 외 12명)로 위촉하여 지역사회 아동들의 권리를 옹호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진행했으며, 차년도에도 보다 적극적인 아동권리옹호활동을 위해 평가회의를 진행했다고 20일(금) 밝혔다. 아동권리...
  •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