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곡성군,“올해 농사도 내실있게”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1월 11일부터 22일까지 벼, 딸기 등 10개 과정 품목별 교육 실시 2025-01-08
박성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사무소에서 2025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1월 11일 딸기교육을 시작으로 20개소에서 총 1,0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농업인들의 관심도와 수요를 반영하여 10개 품목 과정으로 진행된다. 식량작물 분야는 친환경 벼와 콩, 채소 분야는 딸기, 멜론으로 나누어 교육이 진행된다. 과수 분야는 체리, 블루베리, 감, 사과, 배 그리고 축산분야는 양봉 과정이 운영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농업인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매년 운영되고 있다. 차별화된 농업을 위한 지역특화품목은 물론 과수 화상병이나 탄소중립 등 기후변화 대응, 공익직불제 등 최근 바뀐 농업정책과 연계하여 교육이 진행되며 특히 본격적인 농사가 시작되기 이전인 연초에 진행되는 만큼 영농계획 수립과 농가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곡성군청과 곡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과정별 교육일정 등을 참고해 교육 당일 지정된 교육장에서 사전 신청 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