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지역아동센터 학생 대상 ESG 환경교육 ESG 환경교육으로 미래 세대의 탄소중립 실천 이끈다 2025-01-03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12월 26일과 30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4곳을 대상으로 ‘ESG 환경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ESG 환경교육은 공단 직원 중 ESG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가 직접 나서, 지역 아동들에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인식확산과 미래 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단 직원이 직접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 공단의 ESG 경영 소개 ▲ 탄소중립 실천방안 ▲ 폐셔틀콕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도록 진행됐다.

 

 김유화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아동들이 기후위기 시대에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할 수 있는 ESG 과제를 발굴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함께 성장하는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향후 ESG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하여 학생부터 기업까지 ESG 실현을 촉진하고, 공공·기업·민간이 참여하는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