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철홍, 이하 광주 사랑의열매)와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지난 7일 서구청 1층 로비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후원자에 대한 예우와 소중한 뜻을 기리기 위해 착한나눔터치 기부자 명예의 전당 오픈 기념식 및 서구 Honors 회원가입식을 진행했다.
이번 오픈 기념식에는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김이강 서구청장, 서구의회 의원, 서구 Honors등 30여명이 함께해 더욱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는 식전공연(팝페라),명예의 전당 오프닝 및 기념촬영, 서구 Honors 회원 가입식 순으로 진행됐다.
착한나눔터치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자들의 선행을 알리고, 구민들이 손쉽게 기부문화를 경험하고 공유하기 위해, 가로 7.7m 세로 3.2m 규모의 기부 키오스크, 대형전광판, 헌액판 3개 구역으로 구청 1층에 자리하게 되었다.
기부 키오스크에서는 간편 카드결제로 1,000원부터 소액 기부가 가능하며, 기부내역 확인, 서구 Honors 명예 기부자 홍보존, 포토존 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으며, 특히 대형전광판에는 서구의 착한 파트너 Honors들의 기부철학을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특히 이날 오픈 기념식에는 서구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전국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유례없는 후원자 그룹인 서구형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상징 서구 Honor 15명이 탄생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이날 가입한 서구 Honors 회원으로는 ▲ 박철홍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자 골드클래스 대표를 비롯해 ▲ 최무진 ㈜나눔테크 대표 ▲ 이미진 대명엘리베이터 대표 ▲ 추경화 사회복지법인 권동식아벤티노재단 이사장 ▲ 유혜린 닥터스피부과(상무점) 원장 ▲ 배창숙 천지문화원 대표 ▲ 문순자 한미건설(주) 대표 ▲ 이주상 동명건설(주) 대표 ▲ 서광병원 서해현 원장 ▲ 서광병원 류혜경 원장 ▲ 서광병원 류경주 경영원장 ▲ 서상우 서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 ▲ 김원만 (유)새한플러스 대표 ▲김해란 옥과한우촌 대표 ▲ 김세열 상무병원 원장이 서구 Honors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박철홍 광주 사랑의열매 회장은 “기부문화 활성화 및 기부자의 명예가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서구만의 특별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전국적으로 조명받을 만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복지 사각지대 제로, 1년 12달이 행복한 복지 도시, 착한 서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고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오픈 기념식에서 “착한도시 서구의 주인공은 선하고 가슴 따뜻한 사람들, 나눔으로 행복의 가치를 키워가는 마음부자들”이라고 말하며, “우리의 착한 손길들을 모아 복지틈새 ZERO, 12달이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착한도시 서구’를 도시 브랜드로 선포하고, 012(복지틈새 0, 12달 함께하는)서구 Honors와 12달이 행복한 복지 테마사업을 준비 중에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착한 서구·착한나눔 네트워크』협약을 통해 기부문화 활성화 및 기부자의 명예가 존중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