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스마트폰 금융기초, 리더스북 읽고 표현하기 개강 2024-10-09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낙성대공원 맞은편)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1월에 성인 대상으로 스마트폰 금융기초 수업과 초등학생 대상 리더스북 읽고 표현하기 강좌가 개설된다.

 

스마트폰 금융기초 수업은 스마트폰 보안 설정 방법을 익혀 보안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고 개인정보의 의미를 알고 보호할 수 있다. 스마트폰 금융 용어와 익숙해지고 스마트뱅킹 간편결제 사용법을 익힌다.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 범죄의 종류를 알고 피해 예방 능력을 강화한다. 교육은 24년 11월 4일부터 11월 25일(매주 월요일) 14:00∼15:50에 진행한다.

 

정위경 강사는 양천50플러스센터, 케이잡스, 한국직업상담협회에서 근무하였고 서울시50플러스센터, 복지관, 장년인재은행 등에서 디지털금융교육, 마음소통, 경력설계, 취업역량강화, 취업희망프로그램, 단기집단프로그램 및 특강 등 강의와 고용복지+센터에서 취업희망프로그램, 단기집단프로그램 및 특강과 컨설팅을 하였다.

 

리더스북 읽고 표현하기 교육은 초등 3학년~초등 5학년이 대상이며 24년 11월 6일부터 11월 27일(매주 수요일) 15:00∼16:50에 진행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시리즈인 Mr. Putter & Tabby 시리즈 한 권을 4주 동안 나눠 읽으며 리더스북을 제대로 읽는 방법을 배우는 수업으로 재미있는 독서 경험을 통해 읽기와 표현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주연 강사는 엄마표 영어, 스토리텔링 전문가로서 현재 블루밍포유 대표로 영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아이클래스, 삼성유치원에서 영어교육을 하였고 남동 논현도서관, 방정환 교육지원센터, 한양여대에서 엄마표 영어 스토리텔링 등을 강의하였다. 그리고‘미래형 엄마표 영어’를 공저 출간하였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