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신성훈 감독, 영화 ‘신의 선택’ 中불법 다운로드 사이트 유출 2024-09-20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제공: 라이트 픽쳐스 [전남인터넷신문]신성훈 감독이 1년 간 공들여 제작한 영화 ‘신의 선택’ 이 중국 불법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에 노출됐다. 신성훈 감독은 지난해 10월 중국의 한 영화제에 ‘신의 선택’을 출품 했고 심사를 위한 영어 자막이 삽인 된 영상을 프로필과 함께 출품 했다. 하지만 중국 측 해당 영화제에서는 노미네이션에 작품이 리스트에 올랐지만 수상하지는 못했다.


지난해 출품 당시 제작자 또는 감독의 동의 없이 영화 영상이 외부 노출 되지 않기로 계약 했었다. 신성훈 감독 측은 중국의 지인으로부터 ‘신의 선택’ 영상이 불법 사이트에 올라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해당 영화제에 강하게 항의한 상태다.


출품 당시 신성훈 감독은 ‘사실 중국에 출품 하는 것을 꺼려했다. 중국은 워낙 전 세계 각국의 영화, 드라마들이 불법으로 무작위 유출 돼서 걱정 했고 7년 된 영화제라 믿고 출품 했는데 이렇게 어이없게 불법으로 노출돼서 매우 실망스럽고 국내에서도 개봉을 하지 않은 작품인데 정말 화가 난다’ 고 밝혔다.


이어 신성훈 감독과 제작사 측은 ‘앞으로 중국에 모든 영화제에는 출품 하지 않을 것이며 소통을 끊겠다’ 며 강력하게 못 박았다. 한편 ‘신의 선택’은 올해 안에 개봉을 목표로 준비 하고 있었지만 ‘짜장면 고맙습니다’ 가 현재 OTT플랫폼에 개봉된 상태임으로 추후에 개봉하기로 결정 됐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