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추석맞이 나눔한마당
“소원성취! 추석맞이 나눔한마당”
2024-09-13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사회복지법인 임마누엘복지재단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창호)은 2024. 9. 13.(금)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복지관에서 장애인들과 지역주민에게 “소원성취! 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위 나눔 행사를 통해 130명의 장애인과 20명의 남산마을 주민에게 명절선물을 전달하였으며, 복지관 로비에서는 소원성취 카드를 추첨하여 7명의 장애인에게 다양한 경품을 전달하였다.
한편, 소원성취 카드를 넣은 복지관 이용자 A씨는 “복지관이 있어 행복하다.”, “쓸쓸히 지내게 될 명절이 싫기만 했는데 이렇게 즐거운 명절을 맞이하게 해줘 너무 좋다.”, 남산마을 주민 B씨는 “이번 명절도 찾아오는 자식들도 없어 텔레비전을 보며 외롭게 보낼 생각에 우울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위 나눔 한마당 행사는 추석 명절 외 설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외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창호 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관에서 준비한 소원성취! 추석맞이 나눔 한마당을 통해 이용자들이 따뜻하고 웃음 가득한 명절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정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