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강진형교육과정의 시작은 학교 자율시간 편성으로부터! 강진교육지원청, 2022개정교육과정 초등 학교자율시간 편성 실행 연수 실시 2024-08-29
김상봉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8월 28일(수)에 관내 초등학교 13개 학교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2022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학교자율시간 편성 실행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부터 초등학교 3~4학년부터 시작해 2026년에는 5~6학년까지 적용되는 학교자율시간의 편성에 대한 이해 및 작성 방법을 안내하여 학교 현장의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강사로는 장흥초등학교의 강영구 교사가 각 분임별 멘토와 함께 ▲학교자율시간의 이해 및 필요성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지침 안내 ▲학교 자율시간 편성 실습 ▲ 작성 자료 공유 및 의견 나누기 순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기획한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설계‧운영 도움자료’를 인쇄하여 관내 모든 학교에 보급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ㅇㅇ 교사는 “ 오늘 연수에서 다른 학교 운영 사례를 듣고 분임원들과 함께 논의하고 작성해보니 학교로 돌아가 무엇을 해야할지 알 수 있어서 마음이 편해졌다. 그리고 강진형 생태교육, 청자골 다산아학편, 지역 문화와 연계한 커튼콜 프로젝트를 활용한 예시와 도교육청 자료집도 얻어서 든든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강진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학교의 여건 및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한 특색있는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을 위해 향후 찾아가는 컨설팅과 관련 자료집 보급 등 학교 현장을 지원하며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