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국립목포대, 2024년 글로컬대학 혁신계획 및 대학통합 온라인 설명회 개최 2024-06-28
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가 지난 6월 27일(목) 국립목포대학교 공식유튜브채널에서 '2024년 글로컬대학 혁신계획 및 대학통합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립목포대의 글로컬대학 비전과 추진분야별 혁신계획을 설명하고, 전남도립대학교 통합추진 사항에 대해 실시간 공유 및 쌍방향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 비전은 친환경 무탄소 선박과 그린 해양에너지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대학으로의 도약이며 이를 실행하기 위한 글로벌혁신, 지역혁신, 교육혁신, 거버넌스혁신의 4개의 혁신분야, 이를 구성하는 총 12개의 세부 혁신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서 전남도립대학교와 통합 추진경과와 각 분과별 논의사항 및 향후 추진일정에 대해 설명했다.


설명을 마친 후, 실시간 채팅을 통해 올라온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 영상은 LMS에 업로드하여 학내 구성원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추후 학과(부)를 대상으로 글로컬대학 사업 수요 조사 실시 등 의견을 수렴하고, 교직원, 재학생 등 개인의 추가 질문 또는 제언이 있는 경우 학교홈페이지-학교소개-글로컬대학/대학통학-각 의견게시판에 의견을 제출하면 답변과 함께 글로컬대학 추진에 반영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학교 차주환 기획처장은 “이번 설명회는 글로컬대학으로 진입하기 위한 대학의 노력과 현안을 학내 구성원과 공유하는 자리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유의 장을 통해 모두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목포대학교는 2024년 글로컬 예비지정 대학으로 지난 4월 지정되었으며, 오는 7월말 글로컬대학 실행계획서 제출 및 8월 글로컬대학 본지정 대학 지정을 목표하고 있다. 전남도립대학교와 통합은 2025년 2월까지 완료 및 2026학년도 통합대학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