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스타벤처스, 세계 3대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위한 전략제휴 체결 2024-06-04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가 세계 3대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인 '플러그앤플레이'와 손잡고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및 투자유치를 위한 '글로벌 스케일업'에 나선다.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는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스타 이노베이션' 참여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美 실리콘밸리 투자 신화로 유명한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와 전략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는 세계 3대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벤처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Plug&Play)의 한국법인이다. 플러그앤플레이는 60개 이상의 글로벌 지사를 운영하며, 30개가 넘는 유니콘 기업을 육성, 스타트업 누적 투자유치 총액이 120억달러(16조5천억원)에 달하는 '미국 스타트업의 요람'이다. 작년에만 전세계 2,700개 기업을 보육, 그 중 아시아에서만 1,252개 스타트업을 육성했다. 구글을 키운 인큐베이터로도 유명하다. 

스타벤처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타 이노베이션' 예비 유니콘들의 글로벌 진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플러그앤플레이가 보유한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해외 네트워크 풀을 형성하고, 실리콘밸리 현지 육성프로그램을 접목시킨 '스타벤처스 글로벌 유니콘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풀가동해 해외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스타벤처스는 이미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美 실리콘밸리 소재 'USMAC', 이스라엘 액셀러레이터 '인베스터블 솔루션' 등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이를통해 '스타 이노베이션' 참여기업들이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동 등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 기업은 꾸러기수비대, 도시곳간, 로비고스, 그린다, 브이플랫폼 등이다. 스타벤처스는 실리콘밸리의 선진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 더 많은 유망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달부터 글로벌 시장을 석권할 초격차 딥테크 분야 유망주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상위 1%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기술사업화와 스케일업, 투자유치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예비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스타 이노베이션 3기'를 공개 모집하고 있어, 세계시장에 진출하려는 야심찬 혁신기술 스타트업의 참여가 잇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대표는 "플러그앤플레이와 스타벤처스와의 협업은 국내외 우수 기술 창업기업을 함께 발굴하며, 육성과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 시장을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이번 전략제휴는 세계 3대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가 지난 2년간 혁신기술기업을 집중 발굴, 다수의 예비 유니콘을 빌드업한 스타벤처스를 대한민국 최고 액셀러레이터로 인정한 쾌거"라며 "플러그앤플레이와 적극 협력해 '스타 이노베이션' 선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투자유치, △해외시장진출,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 등극 등 3대 스케일업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스타벤처스'는 세상을 바꿀 혁신기업에 날개를 달아주는 기술벤처 유니콘 육성 전문기업으로, 한국의 '와이콤비네이터'라 불리고 있다.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주 혁신기술벤처로 구성된 '스타 이노베이션'을 매년 선발해, 혹독한 '유니콘사관학교' 컴퍼니빌드를 통해 혁신 밸류업과 스케일업, 팁스, 투자유치는 물론, 스벤펀드 직접투자와 제휴기관 후속투자까지 지원하는 '상위 1% 원톱 액셀러레이터'로 유명하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