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이탈리아 국제교육 담당자와 간담회를 5월 30일 여수 일원에서 실시하였다.
아울러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 이탈리아 TREVISANI SCAETTA중학교(교장 ROSA DELIA RUTA), 용정중학교(교장 박경선) 간 국제교육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공생의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국제교육관 운영 전반과 이탈리아 중학교의 특색교육활동, 의향‧예향‧다향 3보향 얼잇기 교육을 통한 글로컬 보성인 육성교육 그리고 인성교육과 학생맞춤형 특성화교육의 용정중학교가 상호 교육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간담회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이탈리아 TREVISANI-SCAETTA중학교와 보성교육지원청, 용정중학교는 각 기관 소속의 학생을 글로벌 미래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학생과 교사의 교육, 문화, 친선 도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교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탈리아 TREVISANI-SCAETTA중학교 ROSA DELIA RUTA 교장은 “이탈리아의 문화적 포용성과 문화적 정체성 교육과 3보향의 얼을 잇는 글로컬 보성인 육성 교육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정중학교 박경선 교장은 “박람회를 계기로 이탈리아 중학교와 상호교육교류 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고 만족스럽다. 지속적인 연결과 협력으로 학교 교육력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지역중심의 교육생태계 속에서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3개 기관이 생각과 마음을 함께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로 맺어진 인연을 계속 이어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미래교육의 시작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