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여수공고, 2024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 e스포츠대회 우승! 쾌거 e스포츠 산업 분야의 글로벌 인재 육성 2024-05-29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대회 우승한 여수공고 e스포츠부 [전남인터넷신문]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대원)는 5월 25일(토) 2024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 e스포츠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리그오브레전드 종목 도내 최강자에 올랐다. 


이 대회는 전라남도와 목포시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전남개발공사가 주관했다. 5월 11일(토)부터 5월 25일(토)까지 진행됐으며 21개교 25팀이 참가하여 8강까지는 단판 토너먼트로 4강부터는 3판 2선승제로 운영됐다.

 

여수공고는 올해 창단한 e스포츠부 10명의 선수 중 5명이 참가하여 파죽지세로 결승전에 올랐다. 그리고 결승전 2대0 승리로 창단 후 첫 출전한 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여수공고 이O윤 선수는 “학교에 e스포츠부가 창단되어 선수로 선발되고, 열심히 준비한 대회에서 우승하여 너무 기쁘다. 그동안 잘 지도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러 e스포츠대회에 도전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대회(온라인)에 참가하고 있는 여수공고 e스포츠부 여수공고는 e스포츠 산업 분야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4월 17일(수) 전라남도 최초로 e스포츠부를 창단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아시아 이스포츠산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e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여수공고 김대원 교장은 “첫 출전이라 긴장을 많이 했을 텐데 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만들어 낸 지도 선생님과 선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앞으로도 체계적인 e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수한 e스포츠 선수를 육성하고 e스포츠 분야 진로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