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아동 건강권 보장 캠페인 ‘대한민국 아동 건강불평등 보고서’ 진행 2024-05-17
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전남인터넷신문]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임광묵)는 지난 5월 11일, 목포가톨릭대학교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단원들과 함께 목포시 삼학도 공원에서 목포시민을 대상으로 대국민 아동권리옹호 캠페인 ‘대한민국 아동 건강불평등 보고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아동 건강불평등 보고서’캠페인은 사회적 결정요인에 따라 아동 건강의 격차가 심해지고 있는 상황을 알리고, 아동 건강 불평등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제고하여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캠페인은 대한민국 아동건강불평등의 실태 및 현황, 아동의 건강권 보장 사회적 의무, 아동의 건강할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촉구 서명으로 구성되었다. 

  

임광묵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장은 “아동 건강 불평등이라는 중요한 사회 문제에 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힘을 모아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정책적, 사회적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