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5월 2일(화) ~ 5월 13일(월) 구례군의회, 구례5일장, 지역 축제와 연계 구례 일원에서 학생, 교직원,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와 『섬·지·뜰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구례 미래교육』에 대한 홍보 열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를 위해 ▲구례군의회-구례교육지원청 글로컬 구례미래교육 간담회를 가져 구례지역을 권역별로 학교들을 서로 연계하는 새로운 개념의 구례교육 추진 방안을 제시하고 논의하는 자리였으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였다. ▲지역 축제(지리산남악제, 군민의 날, 어린이날, 구례밀 축제)와 연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민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 ▲구례 5일장(3일/8일)에 지역민을 대상으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내용을 안내하여 대한민국 교육의 발전에 큰 영향을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나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유시민 군의장은 “교육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동참해야하는 중요한 사안임을 강조하며 향후 필요시 조례를 제정하거나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교육사업에 군의원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제성 교육장은 “구례의 작은 학교를 강점과 기회로 구례 미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민관산학의 협치로 교육자치가 이루어져야 하며 권역별 구례미래교육밸리, 백두대간 프로젝트, 전남농산어촌유학(구례인생유학),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등에 함께 동참 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