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강진교육지원청-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다산박물관-실학박물관, MOU체결 강진과 남양주의 다산 정신을 연결하여 글로컬 미래 교육으로 한걸음! 2024-05-09
김상봉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 다산박물관(관장 김국혼),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김필국)은 9일(목) 남양주 실학박물관에서 「다산 정약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학생이 「다산 정약용 교육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단위 학교 및 교육 네트워크 등과 긴밀히 협력한다. 


또한 다산박물관과 실학박물관에서는 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정약용의 삶과 실학정신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산 정약용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한다.

 

이병삼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다산의 정신을 강진과 남양주로 확장시켰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학생들이 다산의 삶과 실학정신을 온전히 이해하는데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기관들과 협력하여 「다산 정약용 교육과정」을 개발 후 오는 9월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남양주에 있는 다산의 흔적을 통해 정약용의 실학 정신과 애민 정신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