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 1회 광주전남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케이스 컨퍼런스 진행
광주·전남권역 내 고난이도 사례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실무자 역량 강화 도모를 위해 개최
2024-05-02
한상일 jnnews.co.kr@hanmail.net
한상일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30일(화),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은 화순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세미나실에서 2024년 제 1회 광주·전남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케이스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케이스 컨퍼런스에는 광주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라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소속 상담원 및 기관장 71명이 참석하였고 사례발표를 통해 △ 장애특성 학대피해아동 가정 사례개입 방안 △사례관리 긍정경험 공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광주전남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케이스 컨퍼런스는 권역 내 고난이도 사례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실무자 역량 및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분기별 1회 진행될 예정이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광주·전남권역 내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다“며 ”사례관리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금번 케이스 컨퍼런스가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상담원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관내의 학대 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