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 동구, 여성 희망창작소 성평등 아카데미 말하기 강좌 나선희 대표 초청, 6월 말까지 호흡·발성, 이미지 훈련도 2024-04-30
강성금 kangske19@naver.com

여성 희망창작소 성평등 아카데미 말하기 강좌[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는 2024년 여성 희망창작소 성평등 아카데미 일환으로 ‘여성 리더의 말하기’ 강좌를 오는 6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여성이 공적인 영역에서 당당하고 설득력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해 지역사회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강식은 지난 18일 동구 여성 활동가와 리더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희 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 대표를 초청해 ▲호흡·발성, 발음 훈련으로 목소리 단련 ▲자세·태도·표정·워킹 등 이미지 훈련 ▲인사말·인터뷰·발표·회의 등 현장 활용 가능한 이론 및 실습 등에 대해 논의하며 오는 6월 말까지 10회 진행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여성들이 떨림증을 극복하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해 공적인 영역에서 당당하고 설득력 있게 말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여성의 리더십을 개발하는 맞춤용 교육을 통해 여성의 성장과 대표성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동구는 ‘전국 최초로 여성친화도시’ 3단계로 지정됐으며, 여성 역량 강화 거점 공간인 여성 희망창작소를 운영 중이다. 성평등 아카데미 및 주민 성평등 교육, 성평등 마을 컨설팅 및 네트워킹, 여성창업 지원 등을 통해 여성 활동의 가시성을 증진하고 여성 활동가 및 리더를 발굴·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