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화순군, 이동 세탁 차량 본격 운영 차량 전달식 갖고 오지 마을 어르신 이불 빨래 서비스 2024-04-30
한상일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복규)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이불세탁차량을 운영한다.

 

화순군은 29일 화순군청 앞 광장에서 열린 이동세탁차량 전달식에 이어 관내 오지 마을의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이동 이불빨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이동세탁차량 전달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김동극 전남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양동만 화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협의체 위원이 함께했다.

 

구복규 군수는 “우리 군은 세탁물 수거에서 세탁, 배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순사평빨래방에 이어 이번에 오지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빨래방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의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게 됐다”라며, “어르신들 안부 살피기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3년 이동세탁차량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모금회로부터 1억 1천여만 원, 개인이 7천여만 원을 기탁해 총사업비 1억 8천여만 원으로 이동세탁차량을 주문․제작했다.

 

2.5톤 화물차에 4대의 세탁기를 갖췄으며 화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양동만)가 군으로부터 운영비를 지원받아 이불세탁을 희망하는 마을을 방문해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한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