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리셋컨설팅,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리셋 북 토크쇼' 성료 성공의 비결보다 훨씬 중요한 참다운 자기정체성의 회복 2024-04-14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리셋컨설팅 제공[전남인터넷신문]리셋컨설팅(대표 김필수)은 지난 국회의원 선거일인 10일 13시,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마로니에 홀에서 '처음 그 마음으로, 참다운 나로!'라는 주제로 리셋 북 토크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리셋! 눈부신 탄생’ 12쇄, 개정판 출간 기념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참여인원 60명을 예상하고 준비했다가 신청자가 폭증하여 100여 명이 참석하는 큰 행사로 성대하게 마무리되었다.

이번 '리셋 북 토크쇼'는 일명 ‘필문필답(필수적인 질문에 필수적인 답변)’으로 불리는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여기서 저자는 어려서 전신마비에 가까운 극심한 신체장애를 극복하고 코칭을 통해 '참다운 나'를 발견한 과정과 책을 집필하게 된 동기를 설명했다. 마음의 수준에서 성공의 비결을 알려주는 ‘시크릿’보다 훨씬 더 중요한, 참다운 자기의 본질을 인식하여 진정한 행복으로 리셋하도록 돕고 싶었다는 것이다.

김필수 대표는 현장에서 받은 질문에 바로 답변하기도 했는데, “몰입과 집착의 차이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몰입은 즐거움이고 집착은 괴로움이다”라는 답변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그리고 “상상하는 것이 왜 현실로 이루어지지 않는가?”라는 질문에 “상상하는 것이 현실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상상하기 때문이다”라고 답변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리셋컨설팅 제공그리고 ‘리셋! 눈부신 탄생’을 출간하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에 대하여, 극단적 선택을 했다가 실패하여 병원에 입원한 제자가 보낸 문자를 소개했다. “‘선생님께서 쓰신 책을 읽고 삶의 희망이 생겼어요. 좋은 책을 써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문자를 받고 ‘앞으로 이 책이 한권도 더 팔리지 않아도 좋다. 이 책은 이미 자기 역할을 다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했다.이번 북 토크쇼에는 김필수 대표의 코칭을 받고 변화된 내담자도 등단했다. 중견건설업체인 대라수건설 오동식 대표는 흙수저로 태어나 성공하기까지 고통스러웠던 삶의 후유증으로 얻은 대인기피와 신체적인 고통까지도 코칭으로 치유된 사례를 공개했다.

대인기피로 앞집 아주머니와 눈도 못 마주쳤다는 리셋컨설팅 전은주 코치는 지적장애 아들을 완전한 존재로 보고 양육하게 된 비결, 유방암 진단을 받고도 두려워하지 않고 치유된 사례를 발표하여 깊은 감동을 전했다. 그리고 코칭을 받기 어려운 내담자를 남몰래 후원한 조월숙 회원의 미담도 감동을 더했다.

인터뷰에 응해준 거의 모든 참가자들의 공통된 의견은 ‘즐겁고 감동적이다’, ‘따뜻하고 풍성한 모임이었다’, ‘깨달음과 힐링의 시간이었다’라는 것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ND케어 박민수 원장은 ‘평소 관심 있던 마인드 바디 커넥션의 좋은 말씀들을 많이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카이스트 박영찬 교수는 ‘코칭이 사람의 마음과 건강에 까지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확인하니 더욱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이번 북 토크쇼에는 한국기타예술인협회 이사 및 심사위원인 김봉기 원장의 연주와 트라이앵글 김정기 대표의 캘리그라피 선물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리셋! 눈부신 탄생’의 저자인 김필수 리셋컨설팅 대표는 지난 20년간 CEO의 마음을 치유해온 멘탈 코치다. 그는 CEO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불안, 공황장애, 대인기피 등 마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영적 자기정체성을 바탕으로 해결하며 명성을 얻어 왔다.

그리고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장, 교도소와 구치소 수형자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과 코칭 봉사도 계속해 왔다. 지난 2022년 10월에는 법무부 소속 동부구치소 교정위원으로 위촉되어 교육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리셋! 눈부신 탄생’ 외에도 ‘명상이 경쟁력이다’, ‘행복을 부르는 마술피리’ 등의 저서가 있다. 그의 강의는 유튜브 ‘김필수의 인생리셋’과 클래스 유 ‘부를 초월한 위대한 의식 ? 리셋! 눈부신 탄생’에서 시청할 수 있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