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00세 시대, 청춘을 돌려드립니다” 한여농강진군연합회, 어르신 염색봉사활동 펼쳐 2024-04-05
김상봉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한국여성농업인강진군연합회는 지난 4일, 강진읍(초동마을)에서 어르신 염색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봉사는 지난 2월 29일, 성전면(수양·논정·송천마을)에서 가진 염색 봉사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회원들은 앞으로도 읍면을 순회하면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염색 봉사는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이해, 어르신들에게 젊음을 선물하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날 머리 염색을 마친 한 어르신은 "미용실이 멀어서 염색하기 힘들었는데 마을 경로당에 직접 와서 예쁘게 해줘서 고맙다“며 기뻐했다.

 

배양임 회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해 주시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염색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국여성농업인강진군연합회는 매년 여성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지위 향상을 돕고, 농촌의 제반 문제 해결 및 향토문화의 계승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반찬 나눔과 염색 봉사활동, 환경정화활동 등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해오고 있어 고령화된 농촌사회에 더욱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최영아 소장은 “봉사활동에 앞장서시는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따뜻한 농촌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