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화순군-전남도화순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전남북부지부 업무협약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위기 아동 복지서비스 지원 2024-03-22
한상일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굿네이버스전남북부지부(강성규)와 위기 아동 지원을 위한 조기 개입 네트워크 구축 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위기 아동 발굴 및 보호 체계 구축 ▲위기 아동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자원 연계 및 네트워크 구축 ▲복지서비스를 위한 사례 회의 ▲아동 보호 체계 강화를 위한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등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사업 연계를 통해 위기 아동 발굴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을 추진하여 두터운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영래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조기 개입 네트워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 아동을 신속하게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아동의 안전한 성장과 보호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닥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복지 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 피해 아동 또는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수행하고 있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