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논산보호관찰소, 계룡시의회 의원 초청 업무설명회 개최 2024-03-19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법무부 논산보호관찰소(소장 이충구)가 19일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 의장 및 의원을 초청하여 보호관찰 신제도 등 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계룡시의회 시의원들을 대상으로 보호관찰 업무를 설명하고  계룡시 거주 보호관찰대상자 지원 협의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최신 시행하고 있는 전자감독제도, 치료명령, 스토킹 잠정조치, 보호관찰제도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계룡시의회 김범규 의장은 “그간 막연하게 알고 있던 보호관찰제도에 대해 직접 업무설명을 들어보니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 계룡시 거주 보호관찰대상자들의 자립지원을 도와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충구 소장은“이번 설명회를 통해 계룡시의회 의원님들이 보호관찰소 업무영역에 대한 이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이어가며 보호관찰대상자의 재범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논산보호관찰소가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농촌지역에 인력을 지원하는‘2024 동거동락(同居同樂) 프로그램’안내가 있었는데 최근 고령으로 인한 농촌지원인력이 절실히 필요한 농가에 30주에 걸쳐 지속적인 인력을 투입예정인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