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제1차 동부권역 독서인문교육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중심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논의 2024-03-11
유길남.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은 지난 8일, 회관 소강당에서 2024년 제1차 동부권역 독서인문교육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동부권역 7개 지역(여수, 순천, 광양, 고흥, 곡성, 구례, 보성) 교육지원청과 각 도서관의 독서인문교육 담당자가 참석하여 2024년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별 교육지원청-도서관 간 협의 및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부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운영 방향 ▲2023년 동부권역 독서인문교육 운영 기관 간 협력 우수 사례 발표 ▲2024년 지역별 기관 간 사업 공유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작년에 독서인문교육 운영 기관 간 우수 협력 사례인 광양교육지원청의‘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보성교육지원청이 보성도서관, 벌교도서관과 함께 독서인문교육 추천 도서 목록을 제작하여 학교에 보급한 운영 사례는

 

지역의 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 좋은 사례로 기관 간 협의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협의회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광일 관장은 “우리 회관은 동부권역 교육지원청과 도서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학교도서관 중심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