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상반기 채용이 본격으로 시작하는 3월을 맞아 ‘합격 시그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구직자들의 취업준비를 돕고, 플랫폼 내 서비스 사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합격시그널’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해 취업 준비 시 행동 패턴에 따라 △공채 일정 한눈에 보기, △특정 직무 선택, △취업 축하금, △자동 공고 추천 카드 중 하나를 선택 후, 합격시그널 찾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
카드 선택 시 네이버 등 개인 캘린더로 채용일정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채용달력, AI가 등록된 이력서 및 지원 이력을 분석해 딱 맞는 추천 공고를 제안하는 ▲Ai매치 공고, 입사제안부터 취업 합격 시 축하금을 제공하는 ▲취업축하금 공고, 특정 직무만 모아서 보는 ▲직업별 공고 서비스로 연결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입사지원을 완료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M2 13형(1명),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GS25 사용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10일에 사람인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이와 함께 사람인은 상반기 취업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3월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사람인앱을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 내 출석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사람인앱을 통해서 1:1 음성 통화로 원하는 직무, 기업의 현직자에게 취업과 이직, 면접과 같은 커리어 고민을 익명으로 상담할 수 있는 ‘멘토링매치’, 공통 관심사를 가진 구직자 및 현직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리어챗’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인은 현재 채용 공고 뿐 아니라 첫취업부터 이직, 커리어 성장, 커리어 개발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