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
2024-03-04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024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선발한 1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총 16시간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그림책을 활용한 기초 문해력 및 수해력 교육방법과 학생들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학교부적응 사례별 이해와 접근방법에 대해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학습코칭단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특수성을 잘 알고 선생님 겸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의 기초 학력 및 심리 정서 지원을 목적으로 구성‧운영된다.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8일 2024년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하고 4월부터 학생과 1대 1 매칭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학습코칭단은 “지난 해에 학습코칭단으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학습과 심리 정서면에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변화에 많은 보람을 느꼈다. 올해도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역량을 키워 더욱 더 재미있고 알차게 학생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벌써 기대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은 매우 다양할 것이다. 개별적이고 내밀한 학생들의 고충을 맞춤형으로 세밀하게 지원하는 것이 학습코칭단의 주된 역할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이번 연수가 역량 제고에 기폭제가 되었으리라 사료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