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라이브러리 스타트 북 도전하기’ 운영 2024-02-15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지역 내 학생의 독서 의욕 고취를  위해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도서관 첫 걸음) 도전하기’를 3월 5일(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2024년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은 2023년에서 2024년까지 적용되는 제7차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 목록집으로 운영된다.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은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사서와 학교도서관 사서교사들이 직접 선정한 단계별 권장도서 목록으로 연령에 따라 1단계(유아, 초1~2학년), 2단계(초3~4학년), 3단계(초5~6학년), 4단계(중1~2학년)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 도전하기’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참가 신청 후 목록집을 받고 본인이 선택한 단계의 권장도서를 읽은 후 목록집에 감상평을 작성하여 담당 사서에게 스티커를 받으면 된다.

 

단계별로 일정량 이상 권장도서를 읽고 감상평을 작성한 우수 학생에게는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며, 도전자들을 독려하기 위하여 50% 이상 달성 시 7월에 중간 시상도 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아이들이 어릴 적부터 스스로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사업을 추진하여 아이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과 독서문화 향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 누리집(https://bslib.jne.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 (061-852-3891)로 문의하면 된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