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여수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세요~! 2024-02-05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여수소방서(서장 박원국) 학동119안전센터는 2024년 설 명절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주택용소방시설이란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단독ˑ연립ˑ다세대주택에 설치해야하는 단독경보형감지기(주택화재경보기)와 소화기를 말한다.

 

주택화재는 발생건수에 비해 인명피해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소방청 국가화재통계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최근 10년(2014~2023년)간 주택화재 건수는 연평균 전체화재의 18.3%인데 비해, 전체화재 사망자의 절반 가까이(45.5%)가 주택에서 발생했다.

 

최근 10년 간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는 1,435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시간대별 주택화재 사망자 발생현황을 살펴보면 0시~6시 사이에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돼, 취약시간대 화재사실을 알려주는 단독경보형감지기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또한 명절음식을 만들 때 자주 사용되는 식용유 화재가 유난히 많은데 일반 소화기는 재발화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주방용 소화기 하나씩 비치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수소방서 학동119안전센터 관계자는“우리 가족 안전을 위해 이번 설날 고향집 방문할 때 주택용소방시설 하나씩 선물하자”고 전했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