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서구방과후학교 ‘zip프로젝트’ 공동결과발표회 2018-07-06
서성열 jnnews@jnnews.co.kr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성훈)는 지난 6월 30일(토) 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서구방과후학교 ‘zip프로젝트’ 공동결과발표회를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2018 서구방과후학교 zip프로젝트’는 서구에 있는 방과후 배움터는 묶는 하나의 울타리라는 의미이며 광주광역시서구청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협력하며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마을라디오랩), 광주광역시서구청소년수련관(우즈벡으로 떠나는 맛있는 세계 여행), 광주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청·문 수풀 지나서 가자!)이 주관하여 운영되는 방과후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동결과발표회는 zip프로젝트를 참여한 청소년들이 준비과정부터 함께 하였다. 본행사 1부는 서구청소년수련관, 시청소년문화의집 참가 청소년 2명 MC진행으로 각 프로젝트별 진행과정 영상 상영, 프로젝트 과정 발표, 우즈베키스탄 전통춤으로 구성되었다.

 

2부는 ‘마을라디오랩’ 청소년들이 보이는 라디오‘학교를 안갔어, 우리에겐 꿈꿀 시간이 필요해’기획방송 컨셉으로 진행되었으며, zip프로젝트를 참여한 청소년들이 한 학기 동안 느낀 소감 인터뷰, 참여 청소년 33명 수료식으로 구성되었다.

 

더불어 zip프로젝트의 각 과정을 사진 전시를 통해 보여주었으며, 부대행사로는 각 프로젝트별로 특성을 보여주는 전시 및 체험활동 등으로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8월 말부터는 공동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학기 수업이 각 운영기관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