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통계청보성사무소, 2017년 기준 경제통계통합조사 실시 6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적극적인 참여와 조사 협조 부탁 2018-06-21
김동국 jnnews@jnnews.co.kr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호남지방통계청 보성사무소에서는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구조와 분포, 경영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하여 2018년 6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보성, 장흥, 고흥 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8년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실시합니다.

 

경제통계 통합조사는 중복조사 최소화로 사업체 응답부담을 경감코자 통계청에서 실시하는 6종의 경제통계조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조사입니다.


*기업활동조사, 서비스업조사, 운수업조사, 광업·제조업조사, 광업·제조업동향조사, 서비스업동향조사

 

조사사항은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사업실적 등과 매장면적, 객실(석) 수, 품목별 출하.수출액 등 업종별 특성항목을 조사하며,

 

조사결과는 조사별로 2018년 11월~2019년 1월에 공표 예정이며, 산업별 구조변화, 산업연관표·국민소득추계,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정부의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연구기관·대학의 연구·분석 등에 활용됩니다.

 

조사방법은 담당공무원 또는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조사하는 면접조사가 원칙이고 인터넷 조사를 병행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호남지방통계청 보성사무소에서는 조사한 모든 내용을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비밀을 엄격하게 보호한다는 점을 알리면서,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당부하였습니다.

관련기사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