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군의회 종합청렴도 평가 전국 1등급 달성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 보성군의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4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에 대한 전수평가로, 권익위는 공공기관의 청렴도를 ▲민원인·지방의회 직원 설문조사(청렴체감도) ▲반부패 개선 노력 및 시책효과(청렴노력도) ▲부패 실태 ... 2024-12-19 김승룡
- 한전,「고위직 대상 반부패·청렴교육」시행 [전남인터넷신문]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은 갑질관행 근절 및 청렴한전 구현을 위하여, 5월 9일(목) 나주 혁신도시 한전 본사에서 고위직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시행하였다. 《 고위직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 일시/장소 : ’24. 5. 9(목) 14시 / 나주 혁신도시 한전 본사 비전홀 참석대상 : 한전 경영진, 본... 2024-05-10 김승룡
- 장흥군, 2024년 전직원 반부패 청렴교육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은 27일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및 음주운전 근절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가 알아야할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규정을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진행되었다. 강사는 나주부시장 및 권한대행, 강진부군수, 전남도 행정혁신과장을 역... 2024-02-28 김상봉
- 보성군, 전국 자치단체 유일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은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민권익위 주관으로 열린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단체 부문 수상 중 대통령 훈격은 경상북도 개발공사, 국무총리 훈격은 보성군,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공정... 2024-02-27 김승룡
- 북구, 광주 유일 4년 연속 ‘민원 서비스 최우수기관’ 선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광주 지자체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행정기관의 대민 접점 서비스 ... 2024-02-25 서성열
- 광주시교육청은 민원서비스 평가 관련 개선책 마련하라. 최근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라’ 등급(하위)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해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미... 2024-02-22 김승룡
- 화순군,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가』등급 수상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5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전체 지표에서 18.87점의 평가군 평균 대비 6.13점 높은 25점 만점을 획득해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 결과는 202... 2024-02-15 한상일
- 조달청,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전남인터넷신문]조달청(청장 임기근)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모두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체계, 개별 민원 처리실태 및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2024-02-15 정해권
- 현재의 코리아 리스크는 윤석열 리스크 [전남인터넷신문]김병도 예비후보는 “지난 31일 윤석열 대통령이 중앙통합방위회의에 밝힌 4월 총선의 북한 개입설을 보며 참담함을 느낀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현실 인식에 대한 문제점으로 증폭되는 평화 위기와 경제 위기 해결 방법은 4월 총선 민주진보진영 압승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 정부여당이 ... 2024-02-02 김승룡
- 한국갈등조정진흥원, 공공기관 대상 공익신고 및 일반민원 사실조사 방법 등 교육 [전남인터넷신문]한국갈등조정진흥원(대표행정사 김영일)은, 지난 1월말 수도권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일반민원과 공익·부패신고를 구분하는 방법과 그 민원에 대한 사실조사 기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국민들은 일반민원과 공익·부패신고를 구분하지 않고 국민신문고에 신고 하다 보니 담당자들이 일반민원으로 처리하는 과정에... 2024-02-02 김승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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