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장봉조)는 부서 중심의 책임경영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2008. 5. 22(목) 09:00~ 본부 대회의실에서 18개부서 지사장과 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책임경영목표 중간점검 및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장봉조본부장은 도내 18개 지사장과 내근팀장으로부터 경영목표를 보고받고 각 지사별 경영목표 세부내용을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실질적인 책임경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사장과 팀장들이 경영목표달성에 앞장서 줄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대내․외적인 농업환경 변화속에 공사의 역할과 임무를 차질 없이 수행함과 동시에 오늘 체결한 책임경영계약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능동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하였다.
책임경영계약 주요 내용은 2008년도 지사별 경영목표, 경영목표 실천방안, 생산성 향상 및 고객만족 향상 방안 등이며, 지사장은 계약기간 동안의 경영성과와 계약관련 회계비리 등 부서에서 발생하는 모든 직무상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게된다.
또한, 연말 평가결과는 지사장의 개인연봉 산정에 반영할 수 있으며, 경영계약 이행실적을 평가한 후 경영실적이 현저하게 저조한 경우에는 보직해임 등 건의를, 경영목표를 초과달성 할 경우에는 특별 포상금 및 해외연수 등이 특전이 주어진다.
한국농촌공사 전남지역본부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위하여 분기마다 부서별 경영실적 및 이행실태를 지도․점검하여 점검결과를 토대로 부서․사업별 성과분석을 실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