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군이 개최하는 제4회 굴비골 영광마라톤대회가 오는 5. 25일 종합체육시설인 영광스포티움에서 개최된다.
영광군은 환경친화적이고 최첨단 시설로 완비된 종합체육시설인 영광스포티움의 준공을 기념하는 동시에 4년 연속 전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법성포단오제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된다.
굴비골 영광마라톤대회는 5km 건강달리기와 10km 단축코스, 하프(21.095)km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오는 4. 25일까지 인터넷 및 전화로 참가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참가자에게는 굴비 시식회를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 제공과 함께 기념품으로 기능성 티셔츠, 친환경쌀, 굴비세트(5km는 제외)를 증정하며 입상자에게는 많은 상금과 부상이 지급된다.
특히 영광 마라톤 동호회에서는 금번 대회를 널리 홍보하여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호남국제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타 시군에서 개최되는 대회에 참가해 굴비골 영광마라톤대회를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기존 코스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마라토너들이 주변 환경을 만끽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달릴 수 있는 코스를 선정했다.
이와 함께 영광군은 참가 선수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달릴 수 있도록 마라톤 코스정비는 물론 안전시설 설치에 심혈을 기우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