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2024년 12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2박 3일간 2024. 글로컬 스키캠프를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일원에서 진행한다.
2024. 글로컬 스키캠프는 무안 관내 작은 학교 재학생과 이주배경 학생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스포츠 활동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협력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함양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관내의 60명 이하 작은학교 및 이주배경학생 소속교 등을 대상으로 참가 대상교를 모집했으며, 삼향북초등학교, 망운초등학교, 해제남초등학교의 학생 및 담임교사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2박 3일 동안 스키 강습을 받으며, 스키 기술을 습득하고 즐겁고 안전한 스키 경험을 쌓고, 저녁시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친목과 소통을 도모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 다른 문화와 배경을 가진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배울 수 있었고, 인솔교사들은 작은 학교 간 공동 체험학습을 통하여 작은 학교 간의 교류 도모 및 추후 작은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문화를 조성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삼향북초등학교 학생은 “스키를 처음 타서 힘들기도 했지만 진짜 재미있고, 신나는 경험이었다.”며 “우리반이 아닌 다른 학교 친구들과도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더 재미있었다. 이런 캠프가 매년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보훈 교육장은 "해제에서 삼향까지 무안 관내 모든 학생들이 교육격차 없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번 글로컬 스키캠프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며,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