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1월 20일(수) 비니거파크 초루에서관내 병설유치원 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수업 나눔 ‘우리누리’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보성교육지원청에는 11개의 공립병설유치원이 있으며, 3개 방면을 중심으로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를 구성·조직하여 지역 공동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2024.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수업 나눔 및 세계 최고 영유아교육·보육을 위한 유보통합 실행 계획 공유와 2025. 작은유치원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의 순서로 실시되었다. 또한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문화 체험공간에서의 체험활동을 통해 유치원 교사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별 유아·놀이 교육과정의 다양한 수업 사례를 나눌 수 있었으며, 궁금했던 유보통합의 추진 상황 및 실행 계획을 공유받고 이야기 나눌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심리적으로 편안한 장소에서의 문화체험활동도 지친 심신과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우리 보성의 미래를 책임질 유아들의 교육과정 및 인성교육 등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2026년 교육부에서 본격적으로 시행할 유보통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서로 소통하며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