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27일(금), 강진 지역 초·중·고 대표 학생 26명과 학생 자치 교사지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강진학생연합회 하반기 정기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회는 2024년 2학기 강진학생연합회 활동 안내, 학생자치회 임원소개, 자치 활동 활성화 방안 토의, 학생회 주관 학교행사 모색 활동등이 진행 되었다.
특히, 2024년 하반기 활동 계획 수립 시 선·후배간의 배려와 소통을 통해 다양한 활동들을 공유하고,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등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 졌다.
학생 자치 교사지원단으로 활동하는 강진중 협력 교사는“강진학생연합회가 활성화 되어 회원간 친밀감을 토대로 학교별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과정을 통해 참여를 이끌어 내어 각 학교 대표 임원들이 성공적으로 학생자치회를 운영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학생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강진학생연합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앞으로도 자치회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생 스스로가 교육의 주체로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가꾸기 위해 창의적인 능력을 갖추고 배려와 포용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자치 역량 강화 캠프, 교육장과의 정례적 만남 운영 및 정책 제안 활동, 지자체 연계 프로젝트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6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