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평군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공공혁신 전국대회에서 행정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전국의 공공기관 및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경영혁신 및 행정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날 행정의 모든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인함평군 통합고객관리시스템 구축혁신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인터넷 쇼핑몰 고객과 부서별 관리 고객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여 물품배송정보, 민원처리, 군정시책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e-shop 통합고객관리시스템이 행정자치부의 2007년 10대 행정혁신 명품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주관으로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시행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의 재인증 획득을 눈앞에 두고 있어 고객의 가치를 우선시하고 품질행정의 선도지역으로서의 위치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에 앞서 신품질 특별상(한국품질재단 신품질 포럼), 2007 대한민국 혁신경영 대상(한국일보), 2007 글로벌 경영대상(일본능률협회 컨설팅), 친환경농업 평가 우수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군은 민선2기 출범이후 공공행정 부문에 1999년 전국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 9001 인증에 이어 14001 인증을 받는 등 국제적인 수준의 품질경영제도를 도입하여 생산적 경영행정을 선도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