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여성평화그룹 부산경남동부 부산동부지부(IWPG, 지부장 강태영)와 김해지부(지부장 윤정옥)는 지난 16일 UN전몰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에 경의를 표하는 마음으로, 7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부산시 남구 유엔평화로 93에 위치한 UN기념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나섰다.
IWPG 김해지부는 6.25 한국전쟁 참전 UN전몰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매달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윤정옥 지부장은 “UN기념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통해 6.25 한국전쟁 참전 UN전몰용사들의 피흘린 숭고한 희생에 감사함을 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평화의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봉사에 참여한 시민 윤경자씨는 “숭고한 희생을 하신 분들을 위해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이분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고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IWPG 부산경남동부 5개 지부(부산, 울산, 창원, 진주, 김해)는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6월 21일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화요일 UN기념공원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8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