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흥군, 민선 8기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SA) 획득 ‘말’보다는 ‘실천’, 군민과의 약속을 군정 최우선으로 삼아 2025-05-16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발표한 ‘2025년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SA)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영민 군수(오른쪽 5번째)와 간부들이 고흥군이 민선 8기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SA) 획득한 사실을 통보 받고 기뻐하고 있다

전국 226개 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2024년 말까지의 공약 이행자료를 바탕으로 ▲공약 이행 완료 ▲2024년 공약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걸쳐 종합적으로 진행됐다.


고흥군은 민선 8기 전체 100개 공약 중 65%를 이행하며, 전국 평균 이행률(53.05%)보다 월등히 높았다.


주요 완료 사업으로는 ▲2030 고흥인구 10만 기반구축 로드맵 수립 ▲고흥관광 종합계획 정비 ▲문화예술인 상설전시관 G갤러리 조성 ▲농·수산업 최저 생산비 지원 ▲유자테마공원 조성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지소 설치 ▲관내 초중고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 ▲고흥드론학과 신설 등이다.


특히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 구축 ▲녹동항 드론쇼 개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의료수급권자 틀니·임플란트 지원 ▲일자리 사업 확대 등 핵심 공약을 계획대로 추진해, 2024년 목표 달성도 분야에서 전국 평균(92.55%%) 보다 높은 99%의 달성률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행정의 투명성과 실행력을 높이고, 공약 실천 과정의 민주성 제고를 위해 분기별 공약 추진상황 자체 점검 및 보고회 개최,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한 추진현황 공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영민 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SA)을 받은 것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있게 추진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남은 임기 동안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 군민 행복과 고흥의 변화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