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흥교육지원청, 학교관리자 대상 사회적 장애이해 및 통합교육역량 강화교육 장애학생 인권보호 풍토를 조성 위한 프로젝트 2025-05-15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은 14일 고흥 썬밸리리조트에서 2025. 학교 관리자 대상 장애이해(인권) 및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 관리자 대상 장애이해(인권) 및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 광경(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관리자 대상 장애공감문화 확산 연수를 통해 교내 장애학생 인권보호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원격 연수로 실시하던 특수교육 연수를 좀 더 내실있는 교육을 위해 대면 연수로 휠체어 펜싱 국가대표 선수이자 특수교육을 전공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인 류은환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일들을 장애인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장애 감수성을 높이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녹동초등학교 고은주 교장은 “장애를 공감하고 장애학생의 인권을 존중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권형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이 존중되고 장애공감문화가 조성되어 장애학생이 가장 많이 시간을 보내는 학교가 더욱 행복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