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보성교육지원청, 학교장 대상‘장애공감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2025-05-14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5월 14일(수) 보성주암호생태관 회의실에서 초·중·고 학교장 33명을 대상으로 장애공감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조화로운 통합교육을 위해 포용과 협력에 기반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교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사전 예방하며, 사안 발생 시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는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연자 류은환 강사는 국가대표 휠체어 펜싱 선수로 중도 장애를 입은 본인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권리와 인권 보호에 관한 이해 증진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삶 등에 관해 호소력 있는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장대수 교장(예당초)은 “평소 궁금했던 통합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장애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보성은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통합교육을 통해 장애유형·장애정도에 따라 차별받지 않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받도록 하고 있다. 앞으로도 모두가 존중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통합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